20170526

11.모바일 앱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11. [월별 세미나/중급] 모바일 앱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재생 목록]
1.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의 필요성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의 필요성 2:11
점점 더 경쟁이 거세지는 모바일 앱 시장 2:19
앱을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데 있어 마주치는 다양한 문제들 3:25
모바일 앱 애널리틱스 필요성 4:15

2. 앱 애널리틱스의 작동 원리 및 리포트 이해하기
앱 애널리틱스의 작동 원리 및 리포트 이해하기 5:26
웹사이트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의 추적 방식 5:35
리포트 개괄 (앱 노출 다운로드 최적화, 유저 니즈에 맞는 앱 개발, 유저 로열티 및 매출 증대) 7:47
앱 인스톨 관련 리포트 개괄 8:25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필수 질문들 8:35
마케팅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핵심 리포트들 9:16
고가치 유저를 선별하여 볼 수 있는 세그먼트 11:14
데모: 기기 및 네트워크 보고서 확인하기 12:30
데모: 지역 보고서 확인하기 13:38
데모: Google Play 보고서 확인하기 14:07
데모: 애드워즈 보고서 확인하기 15:20
데모: 맞춤 세그먼트 활용하기 15:42
앱 내 행동 관련 리포트 개괄 16:40
앱 콘텐츠 최적화가 필요한 이유 16:48
앱 콘텐츠 최적화에 도움이 되는 리포트들 17:56
데모: 충성도 보고서 확인하기 21:10
데모: 최근 방문빈도 보고서 확인하기 22:06
데모: 화면 보고서 확인하기 23:05
데모: 충돌 및 예외 보고서 확인하기 23:49
데모: 앱 속도 보고서 확인하기 24:38
전환 목표 보고서 25:10
앱의 종류에 따른 다양한 전환의 종류들 25:18
앱의 수익 모델 및 목적에 따라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추적 가능한 목표들 26:44
데모: 목표 생성하기 27:54

3.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의 초기 세팅 방법
모바일 앱 Google 애널리틱스의 초기 세팅 방법 29:36
Google 모바일 앱 애널리틱스 초기 세팅 5단계 29:44
Google Play 페이지 유입 및 활동 내용을 파악하기 위한 Google Play 연동 30:28
Google Play와 Goolge Analytics 연동을 위한 필요 조건 31:06
정확한 데이터 측정: AdWords 연결 및 수동 태그 31:38
데모: 초기 세팅 방법 33:08
데모: 새로운 속성 만들기 33:15
데모: SDK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34:03
데모: Google Play와 Google Anlaytics 연동하기 34:45
데모: 수동 태그 사용하기 (타 매체의 유/무료 마케팅 캠페인 추적) 3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