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7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본인이 질 것임을 서약합니다


뉴스로 나왔네유. 천사의 섬 ★ "우리 섬 홍보해 주시고~ 사고 나면 책임 못집니다" http://news.v.daum.net/v/20190406044235514 신안군은 지난달 11일 ‘신안에서 한 달 살아보기’라는 내용의 여행프로그램 모집 공고를 냈다. 제주에서 시작된 ‘섬에서 한달 살아보기’ 열풍에 올라탄 아이디어다. 신안군 지역엔 섬이 많으니 이 섬들 가운데 한 곳에 최대 30일 가량 머물 사람들을 모집, 이들이 발견한 숨은 명소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도록 하자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활동일지와 여행 후기 등으로 활동 기록을 남기지만 교통비와 숙식비는 알아서 해결해야 한다. 신안군이 내놓은 지원금은 1일 최대 2만원에 그친다. 사람들은 2014년 불거진 장애인 염전 노동 사건, 2016년 초등학교 여교사를 집단 성폭행 사건 등을 거론하기까지 했다. 법무법인 예율의 허윤 변호사도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하는 ‘각종 사고’는 작은 손해에서부터 사망에까지 이르는 큰 범위를 한데 아우르는 의미”라며 “자칫 소송할 권리 자체를 포기하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애초 20개 팀을 선정할 예정인 프로그램이었지만, 신청자가 적어 8개 팀만 최종 선정됐다. 신안군은 “참가자들이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줬으면 한다는 의미에서 쓴 글인데 지나치게 경직된 표현을 쓰는 바람에 오해를 샀다” 는 해명을 내놨다. 오해를 샀다고 말하지만 실제로 뭔가 일이 터지면 백퍼 저 조항을 들먹이겠지.. 꼴랑 2만원? 신체포기각서 그래서 개상도는 그냥 노예를 만들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뉴스에 나왔지 저기는 섬이라 이해라도하지 어떻게 도시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잘해다고 우리가 남이가 하면 끝이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을 합리화를해야기에 ㅋㅋㅋㅋㅋㅋ 세금 타먹을려고 별짓들을 다하는구나... 기초적인 치안도 보장하지 못하는것들이 보배드림“우리 섬 홍보해 주시고~ 사고 나면 책임 못집니다”이토렌트“우리 섬 홍보해 주시고~ 사고 나면 책임 못집니다”루리웹신안 안위험 하거든요? 한번 살아보실?루리웹이 정도는 되야 진정한 섬 체험하고 싶은 사람의 자세지....SLR'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본인이 질 것임을 서약합니다.'클리앙신안군 한달 살아보기 서약서ㄷㄷㄷ